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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회 대한민국 청소년 로봇스포츠

자료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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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76
제목 제 11회 대한민국 청소년 로봇스포츠 드론 종목 규정 안내
등록일 2023-12-13

종목 : 드론조종 및 코딩

1. 드론조종

(개요) 20cm x 20cm x 20cm 이내의 드론을 조종하여 이륙장에서 이륙, 장애물을 규정 방식대로 통과시킨후, 착륙장에 착륙시킨 비행시간을 측정하여 순위를 정하는 경기

 

경기방식

-선수가 지참한 드론 및 조종기를 활용해서, 그림2의 이착륙장에 드론을 놓고 이륙시킴.

-그림1의 경로를 따라, 장애물을 통과하고 2번 장애물만 그림3. 장애물 통과방식에 맞게

2회 통과하고 다른 장애물은 1회만 통과한다. 그림1.경기장을 규정된 비행순서에 맞게

전체 2회 비행한 후에 처음 이륙한 그림2.이착륙장에 드론을 착륙하면 된다.

-그림4의 이착륙장에 착륙시에는 모터축 4개가 모두 이착륙장안에 들어오게 착륙시킴

(모터축이 1개라도 이착륙장을 벗어나면 미션실패로 다시 도전해야 함)


드론기체 규정(학생 지참 준비물)

-20cm x 20cm x 20cm이내, 로터안전가드, 중량200g미만이어야 함.

-모터축 바닥면이 지면에 닿아야 함.

-7.4V 1100mAh이하 배터리, 확인불능 배터리 사용금지

 

경기시간 규정

-연습시간포함 5분 이내, 연습비행 후 기록도전비행 2번을 사용할 수 있음.

-기록도전비행에서 통신연결 확인후, 드론기체를 이착륙장에 두고 바로 시작해야 함

 

2. 드론코딩

(개요) 드론을 코딩하여, 자동으로 이륙장에서 이륙, 장애물 2개를 통과후 착륙장에 착륙하면 된다. 비행점수+비행시간 합산점으로 순위를 정하는 경기

( 비행점수와 비행시간이 동점시 남은시간으로 순위를 정한다)

 

경기방식

-선수가 지참한 코딩가능한 드론 및 노트북을 활용해서, 그림1의 이륙장에 드론을 놓기.

-미션1,미션2 장애물을 코딩된 드론이 통과후, 착륙장에 착륙하면 미션3 완성.

-미션3 완성후, 참가자 코딩을 심사위원이 직접 확인하고 경기를 종료함.



< 그림1. 경기장 >

 

드론기체 규정(학생 지참 준비물)

-코딩이 가능한 드론을 사용해야 함

-나머지 사항은 드론조종항목의 기체와 동일해야 함 (기체는 1대만 사용가능)

경기시간 규정

-연습시간 10분 이내, 연습비행 및 기록도전비행 2번을 사용할 수 있음.

-기록도전비행에서 통신연결 확인후, 드론기체를 이륙장에 두고 바로 시작해야 함.

 

 

공통규정

1. 드론조종

-통과 장애물은 반드시 진행방향으로만 통과해야 합니다

-통과 장애물들은 그림1.경기장에서 보이는 모양과 틀리게 장애물이 배치될 수 있으며,

장애물은 현장에서 직접 공개하는걸 원칙으로 한다. ) 원형장애물들로 배치

-모든 장애물을 통과 못했을 시 바로 다시 통과 시도 가능합니다.

( 다만 다음 장애물로 넘어가면 실패입니다 )

-이착륙장 경계선에 드론의 축 하단 발이 닿으면 들어간 것으로 인정 안됨

-선 안에 완전히 발 4개가 들어가야지 착륙 성공인정

-심판의 실패 선언시 이착륙장에서 다시 시작

 

2.드론코딩

-코딩 할수 있는 테이블 위에 경기 시작전 노트북을 배치하면 됩니다

-노트북에 프로그램 실행만 해놓을 것. 코딩을 미리 하거나 불러올수 없음

-코딩 선수는 직접 코딩을 하여 자율비행 해줍니다

-코딩선수는 드론이 비행중일 때 절대 노트북과 드론을 만져서는 안됩니다

만졌을시 부정행위로 판단 실격처리 됩니다.

-색상 원 안(노란색 포함)으로 드론의 발 4개가 들어가야 착륙 성공인정

-심판의 실패 선언시 이착륙장에서 다시 시작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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